Daily/Daily

[정보처리기사 필기 요약집] 일주일 공부하고 합격한 요약집

Juzero 2022. 1. 8. 12:46

안녕하세요.

 

2020년 6월에 정보처리기사 필기를 합격했어요! 딱 일주일 공부하고 합격했습니다. 

 

벌써 1년 반이나 지나서 그런지 합격점수는 조회가 안되네요. 대신 합격 확인서로 합격을 증명합니다!

 

이론을 요약&정리하는데 3일, 그리고 제가 직접 정리한 자료로 4일동안 공부하고 바로 시험봤습니다.

 

공부한 자료에서 대부분 나와서 여유있게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자격시험은 일정 점수 이상만 넘으면 되기 때문에 수능처럼 너무 깊게 공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너무 어렵고 복잡한 내용은 오히려 공부를 안했습니다. 몇번 다시 읽어봐도 이해가 안가는건 그냥 포기했고, 그 시간에 기본적인 개념들과 구조를 더 확실하게 이해하려고 노력했죠.

 

그래서 시험볼때도 아예 처음보는 단어가 나오면 바로 찍고 재꼈습니다. 그렇게 하니 시간이 남더군요 ㅎㅎ

 

제가 정리하고 공부했던 자료 첨부해놓습니다.

 

다들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2020 NCS 정보처리기사 핵심내용.pdf
0.6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