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EDB 어학원

[종로 영어 회화 학원] EDB 어학원 등록 후 첫 수업 준비

Juzero 2020. 6. 13. 00:40

 

 

인턴 시작 전에 너무 놀았더니 영어가 제로베이스로 돌아버렸다 ....

 

약 한 달 반동안이라도 영어 회화를 빡세게 준비하기 위해!

영어 회화 학원을 등록해버림

 

영어 학원 선정 기준으로는

 

1. 한 달 짜리가 가능해야 함.

2. 집에서 가까워야함 (따릉이 범위)

3. 가격 상한선 40만원

4. 수업 회수와 시간이 많아야함

 

 

이 4가지를 모두 만족하길 바라는 나는... 양아치다.

 

아무튼 그래서 며칠 동안 찾아보고 종각역 바로 옆에 있는 EDB 어학원으로 결정했다.

 

강남이나 을지로에 있는 대형 영어 학원들과는 달리, 종각역 바로 옆에 한 5층? 짜리 허름한 건물에 있고

창문에 스티커로 EDB 어학원이라 붙어있어서 망한 건 줄 알았는데(죄송합니다 원장님)

 

들어가니까 수업중이었다. 학원의 분위기는 예전 고등학교 때 다니던 동네 학원 느낌이라 부담스럽지 않고 좋았음.

 

아무튼 상담하고 영어 회화 레벨테스트를 진행하고 나는 초급 수강생이 되었다ㅋㅋㅋㅋㅋ

 

시간대는 직장인반으로, 월수금 저녁 7시~9시 이렇게 일주일에 3번이고

만약 수업을 못 갔다면 주말 토요일 반에 껴서 보충수업을 들을 수 있다! 수업을 다 들었더라도 들을 수 있고!

그러니까, 의지만 있다면 일주일에 총 4번!

 

수업 10회 기준으로 교재 3권까지해서 총 29만9천원에 결제를 바로 해버림.

 

그런데, 선생님들이 수업 회수는 크게 신경쓰지 말라고 하시고 회수를 정확히 딱딱 차감시키지 않는? 그런 느낌

수업 못들으면 최대한 와서 들으라고 격려해주시고, 10회로 정해졌더라도 약 한 달 정도 다닐 수 있는 것 같음.

음.. 지금은 사실 잘 모르겠어서 다녀보고 나중에 어떻게 되겠지 뭐

 

 

상담을 목요일에 진행했는데 이번주 금요일에는 수업이 없어서, 토요일 주말반에 껴서 보충수업부터 듣기로 했다.

 

그리고 작문 숙제를 내주셨는데!(과제라고 안하고 숙제라고 하니까 고딩된 느낌 ㅠㅠ)

 

내 이름 써서 가림 ㅎㅎ...

저 표지에 계신 분이 원장님이자 강의하시는 닥터 벤~~

EDB 어학원이 English Dr.Ben 의 약자다 ㅋㅋㅋㅋㅋㅋㅋ

 

3권중에 1권이다. 

 

이 책은 

 

이렇게 되어있다.

 

왼쪽에는 영어 회화에 대한 주제가 있고, 그 밑에는 문장 패턴들이 가지런히 있다.

오른쪽은 왼쪽의 TOPIC을 가지고, 수업시간에 쓸 문장을 작문하는 곳!!!!

 

영어 회화 수업은 한 번에 2시간 하는데,

 

먼저 1시간은 닥터벤 선생님이 수업 교재로 문법 등의 강의를 하신다. 수강생은 10~15명정도?

그리고 뒤에 1시간은 4~5명이 그룹이 되어서, 저 오른쪽 페이지에 쓴 내용을 서로에게 말하며 스피킹 하는 시간이다!!

각 그룹에는 1명씩 교포 선생님들이 멘토로 들어와서, 잘못된 문장이나 단어, 문법을 고쳐주신다고 한다.

 

아무튼 이렇게 수업이 진행되는데, 한 달 뒤에 영어 스피킹 실력이 늘도록 열심히 해야겠다. 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