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2019년 웨일 확장앱 콘테스트

[네이버 웨일 확장앱 콘테스트] Extension Day 참석 후기

Juzero 2019. 11. 3. 18:23

네이버 웨일팀에서 주최하는 <Whale Extension Day>에 다녀왔습니다!!

 

콘테스트 본선 진출자들을 대상으로 웨일에 대해 설명해주고 

사전에 설문조사로 받은 Q&A들을 대답해주고 피드백 해주는 일종의 설명회? 같은 느낌이에요!

 

역삼역에 네이버파트너스퀘어에서 진행되었습니다 -!

 

3번 출구 나와서 바로 앞에 있더라구요

 

빌딩에 들어가자마자 1층에 웨일팀에서 안내를 나왔어요 :) 참가자분들을 많이 존중해주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ㅎㅎ

 

21층에 올라가자마자

 

간판이 저희를 맞이해주네요

 

만날 학교에서 망부석 귀신처럼 지내다가 새로운 건물에 오니까 막 활기가 돋는거 있죠 ㅋㅋㅋㅋㅋ

 

 

 

 

 

이 날 미세먼지고 쪼끔! 있었지만 21층에서 바라본 서울 전경 끝내줬어요 ㅠㅠㅠㅠㅠ대박

 

그리고 

 

드디어 입장!!

 

본선에 진출한 37팀의 참가자들이 가득차있었습니다. 1시부터 세션이 진행되어서 약 4시 정도에 끝났습니다.

 

세션은 웨일 담당팀 직원들이 "직접(!!)" 진행해주셨어요. 브라우저 개발자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을텐데 너무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

 

웨일 브라우저를 만든 이유와 소개부터 시작해서 개발시 주의점과 참고사항, 도움말들 등등 그리고 작년 콘테스트에 참가해서 네이버 정식 입사까지 성공한(취뽀) 분의 발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연사님으로는 웨일팀 개발자/기획자/마케터 분이 참여해주시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 정말 좋은 점은 웨일팀 개발자에게 직접 질문을 하고 대답을 들을 수 있다는 점 같아요 !

 

연사님의 발표 중에

 

"확장앱은 참가자분들이 기획하고 만들어서 배포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웨일 브라우저에서 사용되다 보니 확장앱에 대한 사용자들의 이미지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대한 이미지로 직결되기 때문에, 실제로 배포될 본선 참가자들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매우 심사숙고하였습니다"

 

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 말을 들으니 진짜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 어플을 등록하는 것처럼 우리가 실제 사용자들에게 노출된다고 생각하니 책임감+99999 됐습니다.

 

그래서 많은 참가자분들이 질문을 해주셨고, 공식 일정이 끝난 후에도 다른 참가자분들은 개발자에게 질문하기 위해 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아는 게 없어서 질문할 수가 없었다...) 

 

그리고 작년에 콘테스트에 참가해서 입상하신 분의 발표로 인해 우리도 할 수 있다고 힘을 얻었습니다. 화이팅 ! 

 

직원분이 발표내용들은 외부에 포스팅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해주셔서 게시는 못합니다ㅜ.ㅜ

 

웨일팀에서 선물로 준비한 귀염뽀짝 웨일쿠션과 포스트잇으로 대신하겠습니다! ㅎㅎㅎ

 

 

 

웨일 쿠션

웨일 공식 로고를 쿠션으로 만들었는데 너무 귀여워요ㅠㅠㅠ

포스트잇도 완전 귀염뽀짝!

 

이번 Extension Day를 다녀와서 웨일팀 직원분들이 참가자분들을 많이 존중해준다는 점이에요 !

솔직히 냉정하게 말하면 심사위원 입장이고 우린 참가자인데, 정말 파트너로 생각해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발표나 질의응답, 세션 준비도 착착 부드럽게 진행되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저희의 서비스와 비슷하게 패션이나 스타일에 관한 아이디어로 참가한 지원자가 많았다고 하셨어요. 

그 중에서 저희가 선정되어서 너무 기분 좋았습니다.

 

남은 1주일 동안 불 태워서 입상 노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