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ESCAP/UN ESCAP 인턴 지원과정

[해외 국제기구 UN 인턴 합격 후기] 인트락스 전화 영어 면접 질문 공개!

Juzero 2020. 3. 1. 13:07

(1편)

https://juzero-space.tistory.com/14

 

[UN ESCAP 인턴] ICT 학점연계 연수업체에 UN이 떴다?!

안녕하세요 ! 정말 정말 운이 좋게도 태국에 있는 UN ESCAP에 지원할 수 있었어요. UN ESCAP은 UN Economy and Social Commission for Asian and Pacific 의 줄임말로서, 우리말로 풀어쓰면 '아시아 태평양 경제..

juzero-space.tistory.com

 

UN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통과시키고 면접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을 때라 아침 6시 30분에 일어나서 한 시간 동안 면접 준비하고, 출근길 퇴근길에는 유튜브로 리스닝 연습, 퇴근하고 저녁 먹고 8시부터 새벽 1,2시까지 매일매일 인터뷰 준비만 했습니다 :( 

무척힘들었어요.

 

서류 통과가 1월 중순쯤에 되었는데, 정말 힘들었던건 UN 인턴은 인터뷰 날짜를 미리 안 알려준다는 거에요. ICT 인턴십 프로젝트에서 다른 미국 지원자들은 이미 면접보고 결과도 나왔는데 저만 주구장창 기다렸습니다.. ICT 인턴십을 주최하는 기관의 직원들도 UN이 기관으로 들어온게 처음이어서 알 수가 없다고 하셨어요 ㅜㅜ

 

면접을 준비하는 기간이 1주일, 2주일, 3주일이 되어가니 몸도 힘들기도 하고 정신적으로 지쳤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FKII(한국정보산업연합회_ICT 진행을 맡는 주최) 직원분한테 인트락스에서 진행하는 전화 영어 면접을 보게 될 거라고 전화가 왔어요!! UN 인턴 면접은 아니고, 그 전에 영어 회화 실력을 간단히 테스트하는 전화 면접이었어요.

 

그래도 마냥 기다리기만 했는데, 뭐라도 하니 자극도 되고 좋았습니다 ㅋㅋㅋ

 

( 인트락스는 미국 국무성 공식 스폰서 기관이고, 해외 교환학생이나 인턴 등과 관련해서 지원자의 영어 실력을 평가해주는 대행업체라고 합니다 )

 

인트락스 전화 영어 면접은 5분 정도 진행되었고 간단한 질문들이었어요. 전화 받는 사람은 외국인이었는데, 이런 일을 반복적으로 하셔서 그런지 정말 기계적인 질문과 리액션이었습니다 ㅋㅋㅋㅋ

 

제가 받았던 질문들입니다 !

 

 

1. 학생인가요?

2. 어떻게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나요?

3. 어느 회사에 지원하셨나요?

4. 왜 지원했나요?

5. 월급은 얼마 받나요?

6. (UN 인턴은 무급이라는 답변 후) 아, 돈을 받지 않는데 어떻게 생활을 유지할건가요?

7. 인턴이 끝난 후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이 정도입니다. 특별히 어려운 질문 없고 정말 기본적인 질문들이었어요. 내 답변을 통해 나에 대해 알려기보다는,

단순히 영어 실력 테스트 하는 느낌이니 큰 부담 안가지셔도 될 것 같아요. 구글에서도 찾아보니까 다른 사람들도 다 비슷한 질문을 받아서, 걱정되신다면 기본적인 질문들에 대해 답변을 작성해놓고 보면서 따라 읽으셔도 좋을 듯 합니다 ㅎㅎ

 

전화 영어 면접이 끝난 후에 인트락스에서 테스트를 요청한 의뢰 기관에 결과를 보낸다고 해요. 그 결과가 점수로 나오는지 P/F로 나오는지는 모르지만, 의뢰기관은 이 결과를 보고 해당 지원자가 기본적인 회화실력이 있는지 가늠한다고 합니다. 

 

멋진 대답 준비 X

긴 대답 준비 X

한 질문에 차분하게 두,세 문장 대답 O

 

 

*전체 목록

 

1. ICT 학점연계 인턴십에 UN이 떴다.

2. ICT 학점연계 인턴십 코딩 테스트 난이도, 유형, 꿀팁

3. 인트락스 전화 영어 면접 질문 공개(현재글)

4. UN 인턴 화상 면접 후기

5. UN Offer Letter

6. 영어 자격증 없이 UN 인턴 합격한 노하우와 서류 공개

7. UN인턴 합격한 과정 및 영어 듣기 꿀팁 노하우